보도자료


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.

게시판 내용페이지
제4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9월 1일 개막!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-09-29 조회수 1048 

제4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9월 1일 개막!

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을 위한 축제의 장 펼쳐져


제4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가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수성구 노변동 소재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(농업마이스터고)에서 개최된다.
 
○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33만㎡(10만 평  정도)의 규모로 진행된다. 도시와 농업을 잇는 가교로써 ‘초록무지개’란 주제를 가지고, 도시민의 여가생활 확대와 소통 공간 마련, 친환경 도시 조성, 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.
 
○ 박람회는 논, 밭, 옥수수, 코스모스 등 도심 속에서 경험하기 힘든 녹색 힐링의 길과 전시행사, 참여마당, 부대행사로 이루어지며,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마당이 무더위에 지친 대구시민을 기다리고 있다.
 
○ 주제관, 옥상텃밭, 먹거리텃밭, 시민참여텃밭을 통해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실현 가능한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한다. 도시농업모델관은 도심생활에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제공하고, 귀농귀촌 및 농업기술 상담을 제공한다. 팜아트, 습지생태관찰, 곤충생태관, 농경유물관에서는 도심 속에서 보기 힘든 습지식물, 곤충, 조상들이 사용한 농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하고, 행사장 곳곳에 숨은 도시농부를 찾는 이벤트 ‘도시농부를 찾아라’가 행사기간 내내 진행 참관객에게 즐거움을 더한다.
 
 

○ 또한, 도시농업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왕초보도시농부학교, 해외도시농업 학술대회, 로컬푸드 활성화 교육, 유엔지속가능개발목표와 대구도시농업의 비전, 꽃밭보다 예쁜 채소밭 만들기 등의 세미나가 마련되어 도시농업의 이해를 돕고, 지역 도시농업의 미래를 모색한다.
 
○ 33개사 50여 부스로 구성된 도시농업기업관에선 벽면녹화, 텃밭용품, 소규모농자재, 모종·종자, 씨앗·비료, 공기정화식물, 원예치료 등 도시농업 분야의 제품 전시로 신기술과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, 로컬푸드 농특산물 장터에선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제품들을 전시·판매하여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도시민들의 욕구를 채워준다.
 
○ 특히,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참여마당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농업과 더 가까워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. 옥수수미로를 완주한 1천 명에게 매일 특수 제작된 아이스크림콩을 제공하며, 아이스크림콘에 담아주는 콩모종을 가지고 가정에서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다. 화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일반인은 생활화훼디자인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평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, 1일 1천 명에게 4일간 김장배추 모종을 무료로 증정하는 배추모종 받아가기행사, 봉숭아물들이기, 공기정화식물심기, 포도효소만들기, 다육이 심기, 압화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
 
○ 행사장시설 특성상 주차 규모가 협소하므로 박람회장 내 주차를 통제하고 있으며, 대구스타디움 제2주차장에서 박람회장으로 이어지는 셔틀버스(행사기간 내 15분 간격 운행)를 운행한다. 박람회가 매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므로 가급적 도시철도(2호선 신매역)와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.
 
○ 대구시 최삼룡 창조경제본부장은 “콘크리트와 시멘트 바닥이 대부분인 도심 공간에서 가족과 이웃 간의 닫힌 벽을 활짝 열어젖히고, 서로간의 소통을 통해 행복한 도시,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도시농업박람회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, “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는 옥상텃밭·도시농업농장조성·학교농장사업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 
○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www.ua-daegu.com 또는 박람회 사무국(053-601-5223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이전글, 다음글
이전글 남·녀와 기업이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 풍성!
다음글 과학, 대구의 미래를 열다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