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
엑스코는 여러분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.

게시판 내용페이지
과학, 대구의 미래를 열다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-09-29 조회수 1409 

과학, 대구의 미래를 열다

9. 3.(토) ~ 9. 4.(일) 엑스코, 「2016 대구과학축전」


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, ㈜엑스코가 주관하는 ‘2016 대구과학축전’이 9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.
 
○ 올해 13회째를 맞는 ‘대구과학축전’은 매년 4만여 명이 관람하여 시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어린이·청소년의 과학적 상상력 제고에 기여해 왔다. ‘2016 대구과학축전’은 「과학, 대구의 미래를 열다」를 주제로 가상현실(VR), 드론, 로봇, 3D프린터 등 각종 미래첨단기술을 생생하게 보여줄 계획이다.
 
○ 특히, 올해 행사는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시민들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대부분의 부스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, 국악·오케스트라 등 지역 내 초·중·고교생이 참여하는 문화공연과 과학퀴즈쇼, 사이언스 매직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.
 
○ 전시부스는 과학싹 잔치관, 미래첨단기술 체험존, 가족과학교실, 유관기관 특별관의 4개의 존으로 구성되며,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.
 
○ 과학싹 잔치관은 지역소재 60개 초중고교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물리·화학·생물 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과학체험 및 전시공간이다.
 
○ 미래첨단기술 체험존에서는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등 지역 내 첨단과학 연구기관·단체들이 참여하여 가상현실(VR), 드론, 로봇, 3D프린터, 4D 등의 다채로운 최첨단 신기술을 소개하고,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.
 
○ 또한, (사)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관하는 가족과학교실에서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 및 참여형 수업이 진행되며, 유관기관 특별관에서는 대구지방경찰청, 대구기상지청, 한국뇌연구원, 한국한의학연구원 등이 참여하여 과학수사관, 기상캐스터체험, 뇌과학자 체험 등 기관별 특성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.
 
○ 그밖에, 별도 이벤트무대에서는 지역 내 8개 학교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공연 이벤트인 ‘FUN 페스티벌’, 어린이 과학퀴즈쇼, 사이언스 매직쇼(과학의 원리를 응용한 마술쇼)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되며, 관람객은 일정 숫자의 부스체험을 선착순으로 완료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‘스탬프 랠리’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.
 
○ 대구시 최삼룡 창조경제본부장은 “우리 일상 속으로 성큼 다가온 다채로운 미래첨단기술들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2016 대구과학축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☞ 2016 대구과학축전 홈페이지 : http://www.dgscience.kr

이전글, 다음글
이전글 제4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9월 1일 개막!
다음글 패션산업을 문화로 소비하는 패션위크 개최
목록
사용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로고:KINTEX shows the world
    만족도조사:확인버튼
정보제공부서 : 홍보팀   담당자 : 박지원(053-601-5071)